일본영화사의 시발이 된다. 그로부터 1년 후인 1897년에는 뤼미에르 형제가 발명한, 관객 뒤쪽에서 앞쪽 스크린을 향해 영상을 투사하는 시네마토그라프라는 장치가 수입되어 공개되었다. 1800년대 후반의 일본사회에 있어서 영화는 최첨단 서양문화의 상징이었다. 따라서 지식인들 사이에서도 최대의
일본의 혼란스러운 시대 상황과 맞물려 흥행에 참패하게 된다. 그로 인해 도에이 동화는 체질 개선이라는 명분하에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하면서 대작 애니메이션을 포기하고 저예산의 인기 만화 원작을 극장 애니메이션의 소재로 더 많이 사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이 과정에서 도에이는 다카하
영화계의 전반적인 침체속에서도 멀티플렉스 건립 붐에 따른 스크린 수 증가로 영화 산업의 부흥기가 다시 찾아오게 됨
시대극이 기피되고 현대극 위주의 다양한 뉴웨이브 감독들이 등장
국제 무대에서의 선전 – ‘일본영화의 르네상스’
- 1997년 이마무라 쇼헤이의 <우나기> 칸 영화제 황금
일본 최초의 발성영화인 고쇼 헤이노스게 감독의《마담과 아내》가 제작되었다. 토키영화시대의 개막 이후 다사카 도모타카, 도요다 시로, 나루세 미키오 등의 감독이 등장했고, 변사 대신 배우가 본격적인 직업으로서 대두되었으며 순수문학을 영화로 만든 문예영화가 유행했다.
(3) 3대 영화사 정
영화의 구전효과를 높이고, 붐업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더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조금만 면밀한 준비를 하면 실제로 중요한 데이터를 시사회를 통해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3.3. 웹 사이트의 전략적 운용
대부분의 영화사는 자사의 기업 홈페이지를 갖고 향후 영화가 개봉될 때마다 해당 영화
일본으로서는 더욱 생생한 현실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이다.
이사하라 유지로-마초배우, 장르 배우
이사하라 유지로는 일본영화의 ‘마초’ 남자배우의 전형이다. 그가 스타가 된 진짜 원인은 사회적 배경에 있다. 50년대 일본에 생겨난 태양족들, 즉 미국식 개인주의를 받아들이면서 자국의 기성세
제작자의 역할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좋은 시나리오나 영화 소재를 찾고 제작할 영화를 기획한다. 둘째, 영화에 필요한 배우, 감독을 캐스팅 하고 촬영일정을 확정한 후 촬영 장비를 대여한다. 셋째, 제작비를 조달한다. 현재 한국에는 등록된 영화제작사만 약 1500개가 설립되어 있다.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영화 등의 특징은 오랜 기간 메이저의 양산시스템을 지속시켜주었는데 쇼치쿠 서민극의 전통은 현재까지도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그리고 1951년 베니스영화제에서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라쇼몽>이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부터 일본영화의 국제화가 시작되는데 미조구치 겐지의 <서학일대녀>,<우게
감독의 <라쇼몽>이 국제적인 평판을 얻은 것을 시작으로, 97년 미국에서 1천만 달러의 수입을 올린 <함께 춤출까요?>라는 작품까지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 영상물들은 일찍이 서양인들로부터 상업적 성공과 작품의 완성도 면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상문화로 낙점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